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 찾는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제레마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 070 · 8680 · 2700
  • cs@maetel.kr
 

제품관련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한국, 유럽, 미국에서 모두 전자파 인증을 받은 안전한 스마트 베개입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는 유선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는 삼중 특수 설계를 통해서 소음과 진동을 모두 잡았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품질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 후 1년입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는 내 목과 머리 높이에 맞춤으로 베개를 설정할 수 있어서 옆으로 주무시는 분도 편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에서도 목과 어깨가 편하도록 베개 중앙부의 높이를 설정할 수 있고, 베개 양 측면에는 귀를 편하게 둘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어 자연스러운 척추 굴곡을 유지하면서 주무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의 메모리폼과 베개 커버는 한국 의류시험연구원의 테스트를 거쳐 포름 알데히드와 유해물질 배출이 없는 것이 확인되어 안전합니다. 하지만 전자 제품이기 때문에 8세 이상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제레마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베개의 겉 커버는 지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한 커버는 면 제품이므로 중성 세제와 세탁망을 사용하여 세탁하면 안전하게 세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림질이나 드라이 클리닝은 원단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세탁 후 자연 건조하시면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속커버는 세탁하지 않고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거나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세요. 베개 측면 패널은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앱은 자체 개발한 AI 인공지능이 주변 소리들로부터 코골이를 구별하여 감지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네 가능합니다. 제레마는 해외에 국내보다 먼저 판매된 베개입니다. 콘센트 변환 어댑터(돼지코라고도 부릅니다) 를 사용하시거나, 해외에서 주로 사용하실 경우 따로 요청을 주시면 해외용 전원 케이블을 추가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 드리겠습니다. 함께 동봉된 전원 공급 장치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앱관련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버전 0.3.2는 버전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으니 새로운 버전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튜토리얼 중에 몸의 움직임이 있으면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튜토리얼에 따라 주시기 바라며, 문제가 있는 경우 우측 하단의 프로필 > 환경설정> 베개 높이 설정> 높이 자동설정 기능을 통해 제레마의 높이를 다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여 로그인 후 튜토리얼 과정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앱은 제레마 베개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주시고
2. 제레마에 블루투스 접근을 허용하고
3. 제레마 앱을 실행하여 프로필 > 제레마 연결 > 블루투스 연결 설정 에서
4. 제레마 베개가 보이는지 확인하고,
5. 베개를 선택하고 연결을 누르시면 보라색으로 led 모양으로 연결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1. 베개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블루투스를 off로 했다가 on으로 바꿉니다.
3. 만약 1과 2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앱을 종료 후 다시 블루투스를 on 합니다.
4. 3. 이후의 과정에서도 문제가 있는 경우, 제레마 팀에 연락을 주시면 문제 해결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1. 제레마는 자동으로 이용자분의 목과 몸의 높이를 고려하여 최적의 높이를 조절합니다.
2. 평소 어깨와 목에 통증이 있는 경우 이 높이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3. 이 때에는 프로필 > 환경설정 > 베개 높이 설정 > 높이 수동 설정 에서
4. 목과 머리에 편안한 압력 정도를 찾아 수동으로 높이를 조절하고 완료를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5. 표시되는 숫자는 높이가 아닌 압력 정도이며, 주변 기압에 영향을 받으므로 일정한 수준 내에서 변화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1. 스마트폰과 연동된 제레마 앱을 실행하고
2. 프로필 > 환경설정 > 내 제레마 찾기 에서
3. 찾기를 누르면 앱과 연동된 제레마에서 10초간 진동이 울려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수면지수는 수면의 질을 체크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제레마 고유의 점수체계입니다. AI가 제레마 이용자의 코골이, 뒤척임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하며, 100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일 수록 수면의 질이 좋은 것이고, 낮을수록 좋지 않습니다. 주관적인 수면 후 개운함, 꿈 등을 반영할 수 없어서 사용자의 수면 경험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의 AI는 이용자가 주무시는 동안 계속해서 코골이와 뒤척임을 판별하고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이 너무 멀리 있거나 다른 소음이 있거나, 전원이 다한 경우에는 코골이를 기록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베개에서 2m 범위에서 충전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충전 상태로 제레마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의 AI는 이용자가 주무시는 동안 계속해서 코골이와 뒤척임을 판별하고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인 사용에 의한 발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줄이기 위해 베개에서 2m 범위에서 충전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충전 상태로 제레마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의 AI는 이용자가 주무시는 동안 계속해서 코골이와 뒤척임을 판별하고 기록합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인 메모리 사용에 의한 속도 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잠들기 직전에 "잠자기"를 실행하고, 앱을 실행하신 후에는 베개에서 2m 범위 내에 놓고 수면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도움말 기능은 제레마 웹페이지와 연동하기 위해 리뉴얼을 거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관련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는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호하는 한도에서 적법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모든 개인정보는 명시적 동의한 경우에 한해서 수집됩니다.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는 코골이 데이터는 비 식별화절차를 거치며, 별도 암호화를 통해 본인과 서버 이외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또 별도 문항을 통해 수집, 서버 저장에 모두 동의한 경우에만 수집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비식별화 절차를 거친 벡터값 패턴만 인공지능에 학습하므로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없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프로필의 개인정보는 비 식별화절차를 거쳐서 고객 응대 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참고 정보에 활용되며, 추후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분에게 맞춤형으로 수면 관련 팁을 제공해드리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을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주문과 동시에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가입한 이메일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ID/비밀번호 분실 시 마이페이지에서 가입한 이메일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재설정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하는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이미 가입된 이메일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름/이메일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본인 확인 후 수정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름/이메일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주문 및 배송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문 시 이름/이메일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하는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마이페이지 내 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정보는 제레마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 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정보가 변경된 경우 꼭 회원 정보를 변경해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마이페이지 정보 수정에서 회원 탈퇴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에 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구독 중인 고객님은 구독을 먼저 해지하셔야만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에서 수신 동의를 해지해주세요! 단, 수신 동의를 해지하시는 경우 이벤트 등 고객님을 위한 혜택 정보를 더 이상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로그인 후 구매하신 제품 페이지 하단에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리뷰 정책상 욕설이나 도배글 등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PC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회원정보, 회원탈퇴 탭에서 가능합니다.

주문 및 배송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비회원 주문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비회원 주문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비회원 주문을 하시는 경우 회원을 대상으로한 프로모션 및 쿠폰 적용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되도록이면 회원가입 이후 저희 서비스를 이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현재 저희는 제레마를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한하여 무료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 시 언제든 무료배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내역 조회에서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내 주문내역 조회에서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고가 시작하지 않은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만 홈페이지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취소가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평일 오후 5시 이전에 주문하시면 빠르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후 5시 이전 주문 해주시면 당일 배송이 시작됩니다. 오후 5시 이후 결제건은 익일 배송이 시작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 주문한 경우, 영업일이 시작하면 발송이 시작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출고 후 수령까지는 1~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지역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등 예외적인 사유 발생 시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제품은 CJ대한통운을 통해 발송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 내역에서 배송지 수정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의 주문 내역에서 배송지 수정을 눌러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다만, 출고가 시작하지 않은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만 홈페이지에서 배송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변경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소지 오류로(오입력, 오배송)반송이 진행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가장 자주 받아보는 배송지를 기본 배송지로 등록해주세요. 기본배송지는 주문시에 기본으로 등록된 주소가 등록되어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기본배송지를 추가하거나 다른 주소를 기본 배송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 전 택배 수령이 가능한 부대인지 확인 해주세요! 택배사 택배 수령이 어렵거나, 우체국 사서함을 이용하는 경우 배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문하시기 전 택배 수령이 가능한 부대인지 확인 후 주문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현재 국내 배송만 가능하며, 해외 배송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상태가 '발송'으로 표시되면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이 제레마에서 물류업체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물류업체에서 출고가 되었지만 택배사 집하점의 스캔이 입력되지 않은 시간동안 배송추적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발송으로 바뀐 당일의 오후 10시 이후에 조회를 해주시면 배송 추적이 가능하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레마 고객센터로 운영시간에 전화주시면 빠르게 주문번호 조회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10시 ~ 오후6시 (점심시간 12시30분~2시), 주말/공휴일 휴무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비회원 주문의 경우 직접 취소 및 주문서 변경 처리가 어렵습니다. 비회원주문(네이버로그인, 비회원구매) 후 주문취소 및 주문서 변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또는 상품 Q&A 로 주문자이름, 휴대폰번호, 요청내용과 함께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결제관련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PAYCO, 카카오페이, 가상계좌 결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자와 입금자가 달라도 괜찮습니다. 고객님의 주문만을 위한 계좌번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입금자명이 달라도 입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 금액과 입금 금액이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어려우니 이 점 꼭 유의해주세요! 입금이 완료되면 입금 확인을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가상 계좌는 1회에 한해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계좌입니다. 발급된 가상계좌는 입금 만료일(7일 이내)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입금 만료일 내 입금해 주시지 않으면 받으신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레마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의 주문내역 조회에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 후 출고가 진행되지 않은 배송 준비 중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가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결제 수단을 변경하시는 것은 어렵습니다. 결제 수단 변경을 원하실 경우 기존 주문건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 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결제 은행 변경은 어렵습니다. 입금하는 은행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이전 주문 건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결제시 입금자 정보 확인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가상 계좌 결제 방법으로 결제시 입금자 정보 확인란에서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 입력을 못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남겨주세요.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금액보다 더 입금해 주신경우, 입금은행명/날짜/시간/입금금액과 원하시는 처리방법을 상품 Q&A에 작성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 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과입금 금액에 대한 환불 혹은 예치금 전환 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문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입금해 주신 경우, 미입금된 금액을 입금 후에 처음 입금해주신 이력과 추후에 입금해주신 이력을 상품 Q&A에 작성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주시면 입금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주문완료시 회원가입시 등록해주신 이메일주소로 주문완료 메일링을 발송해드리고 있는데, 주문완료 메일에 주문정보와 입금계좌번호에 대한 상세정보를 상세하게 기재해드립니다. 또한 마이페이지 내 배송조회 탭에서도 입금계좌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 및 환불
문의사항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제품을 받으신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포장을 개봉하지 않은 새 제품은 반품 가능하며, 제품에 결함이 있는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 혹은 반품 가능합니다. 1주일 이내라도 방수 커버의 개봉이 확인된 경우 교환, 환불이 어렵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교환/반품 접수 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에서 신청해주세요. 홈페이지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취소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결제하셨던 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1~5일 정도 소요됩니다. 환불 후 입금 및 처리는 결제 수단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더욱 빠른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반품 완료 후 영업일 기준 5일 내로 환불이 완료됩니다. 반품 접수 완료 이후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카드사 및 결제사의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결제하셨던 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다른 방법으로 환불은 어렵습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먼저, 하자/오배송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제레마에서 정상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상품의 검품 및 재준비를 위해서 상품을 반드시 제레마 측으로 보내주셔야 처리가 되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내 주문내역에서 반품 신청 후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

[문의 내용 답변]
환불을 위해 상품을 보내주신 경우, 상품이 택배사로 입고되고 제레마 본사에서 확인하는 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제레마에서 반품 상품을 확인한 후 1~2일 내에 빠르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반품시에는 주문자명과 택배를 보내시는 분의 성명을 동일하게 보내주셔야 합니다.